티스토리 뷰

경제

sns광고마케터 1급 시험접수완료

경제신생아 2023. 1. 17. 09:26
반응형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KAIT-CP)은 방송통신발전기본법에 근거해서 설립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운영하는 자격제도로서 ICT분야별로 기본적인 소양부터 전문기술까지 인적자원의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실생활과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ICT분야 자격검정의 가치를 확고히 다져나아가겠습니다.

SNS광고마케터 (Social Network Service advertisement Marketer)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고성장을 통한 SNS광고 마케팅 분야 산업 활동 영역 증가로 전문성 및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
SNS광고의 기본지식을 보유하고, SNS광고 기획, 전략, 등록, 운영, 효과분석 등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
온라인광고대행사, 기업 홍보부서 등에서 SNS광고 마케팅 및 SNS광고 전문인력을 통한 효율적 마케팅 분석, 전략수립 등의 자격을 갖춘 직무자격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

필요성

SNS광고 마케팅의 기본지식 배양
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광고 실무내용 반영
온라인광고대행사 및 기업 홍보부서 등 취업 대비

자격종류

자격구분 : 민간등록자격
등록번호 : 2022-001160
상기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참고하여주십시오.

시험과목

등급검정과목검정방법문항수시험시간배점합격기준1급
• SNS의 이해
• SNS광고 마케팅
객관식(사지택일) 80문항 100분 100점 70점 이상

응시자격

학력, 연령, 경력 제한 없음

출제기준

등급과목검정항목검정내용상세 검정내용1급
SNS의 이해 SNS의 이해 소셜미디어의 이해 매스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차이점
소셜미디어의 종류 소셜 미디어의 발전 과정 및 역사
소셜마케팅의 주요 전략 SMM / SMO 등 용어와 종류
소셜미디어 콘텐츠 유형 비즈니스에 적합한 소셜 미디어 유형을 선택
SNS광고 마케팅 SNS광고 실무 Meta for Business
(Facebook for Business)
Meta for Business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앱 패밀리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시작
Meta for Business 광고의 목표와 타겟팅
Meta for Business의 광고형식과 자산 최적화
성과 측정 도구와 광고 보고서
유튜브 유튜브 광고 입문
유튜브 광고 시작하기
유튜브 타겟팅 전략
유튜브 광고 성과측정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상품의 이해
카카오광고 시작하기
네이버밴드 네이버밴드 광고상품의 이해
네이버밴드 광고상품 시작하기
기타 SNS매체 기타 SNS매체의 광고상품

 

 

정기검정 일정

종목등급회차접수일자시험일자합격자 발표
SNS광고마케터(비대면) 1급 2301회 01.16.(월) ~ 01.27.(금) 02.25.(토) 03.17.(금)
2302회 04.10.(월) ~ 04.21.(금) 05.20.(토) 06.09.(금)
2303회 07.17.(월) ~ 07.28.(금) 08.26.(토) 09.15.(금)
2304회 10.16.(월) ~ 10.27.(금) 11.25.(토) 12.15.(금)

* SNS광고마케터는 비대면 검정으로 진행

※ 수험표출력 : 시험일자로부터 5일전



입실 및 시험시간

등급입실완료시간시험시간1급

 

13:50 14:00 ~ 15:40 (100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