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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 1급 시험 범위 및 목차를 알아보자.

 

온라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

  • 온라인 비즈니스 -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및 시스템
  • 디지털 마케팅 - 디지털 마케팅 이해 및 마케팅 전략
  • 온라인 광고 - 온라인 광고의 개요 및 종류

검색광고 실무 활용

  • 검색광고의 이해 - 검색광고의 개념 및 특징, 매체 노출 효과 및 산출방법
  • 검색광고 기획 - 사용자 패턴 분석 및 매체 믹스, 매체별 시스템의 이해
  • 검색광고 등록 - 검색광고 등록시스템 및 상품
  • 검색광고 운용 - 검색광고 관리 전략, 무효클릭 관리, 온라인 광고 정책

검색광고 활용 전략

  • 효과분석을 위한 사전이해 및 실제 효과 분석
    • 사용자의 행동단계와 효과 분석의 관계
    • 검색광고에서 매일 효과분석을 해야 하는 이유
    • 효과분석을 위한 목표설정 방법
    • 광고효과분석방법 기초
    • 기초적인 광고효과분석 흐름
    • 기본정보 분석
    • 광고효과분석 방법기초
  • 사후관리
    • 키워드 사후관리
    • 랜딩페이지 관리

 

 

현재 미흡한 부분

매체 노출 효과 및 산출 방법, 매체별 시스템의 이해, 검색광고 등록 시스템 및 상품

네이버 카카오 구글 시스템 차이점 및 디지털 마케팅의 역사(도입기~성장기)

계산식이 너무 어렵고 잘 이해가 안된다.

 

roas 수익/총광고비 *100%

roi 순이익/투자비용*100%

클릭수 = 노출수 x 클릭률

CPS(구매당 비용) = 광고비/구매건수

CPA(포괄적 전환 비용) = 광고비/전환수

 

 

 

 

 

 

 

검색광고마케터 시험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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