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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 1급 시험 범위 및 목차를 알아보자.
온라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
- 온라인 비즈니스 -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및 시스템
- 디지털 마케팅 - 디지털 마케팅 이해 및 마케팅 전략
- 온라인 광고 - 온라인 광고의 개요 및 종류
검색광고 실무 활용
- 검색광고의 이해 - 검색광고의 개념 및 특징, 매체 노출 효과 및 산출방법
- 검색광고 기획 - 사용자 패턴 분석 및 매체 믹스, 매체별 시스템의 이해
- 검색광고 등록 - 검색광고 등록시스템 및 상품
- 검색광고 운용 - 검색광고 관리 전략, 무효클릭 관리, 온라인 광고 정책
검색광고 활용 전략
- 효과분석을 위한 사전이해 및 실제 효과 분석
- 사용자의 행동단계와 효과 분석의 관계
- 검색광고에서 매일 효과분석을 해야 하는 이유
- 효과분석을 위한 목표설정 방법
- 광고효과분석방법 기초
- 기초적인 광고효과분석 흐름
- 기본정보 분석
- 광고효과분석 방법기초
- 사후관리
- 키워드 사후관리
- 랜딩페이지 관리
현재 미흡한 부분
매체 노출 효과 및 산출 방법, 매체별 시스템의 이해, 검색광고 등록 시스템 및 상품
네이버 카카오 구글 시스템 차이점 및 디지털 마케팅의 역사(도입기~성장기)
계산식이 너무 어렵고 잘 이해가 안된다.
roas 수익/총광고비 *100%
roi 순이익/투자비용*100%
클릭수 = 노출수 x 클릭률
CPS(구매당 비용) = 광고비/구매건수
CPA(포괄적 전환 비용) = 광고비/전환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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