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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 만들기수도권 GTX 사업으로 인한 출퇴근 시간 30분대의 혁신을 경험하세요. 2024년 3월에는 A노선 수서~동탄 구간 개통으로 소요시간이 79분에서 19분으로 단축됩니다. 광역경제생활권을 연결하는 새로운 교통시대의 시작을 만나보세요.
수도권 GTX 사업으로 출퇴근 30분대 실현: A노선 개통과 광역 이동수단 강화
2024년 3월, 수서~동탄 A노선 개통으로 출퇴근 소요시간 19분으로 단축
수도권 GTX 사업이 본격화되어 출퇴근 시간이 30분대로 단축될 전망입니다. 2024년 3월에 GTX 사업의 최초 구간으로 A노선인 수서에서 동탄까지의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수서에서 동탄까지의 소요시간이 79분에서 19분으로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이는 교통 효율성을 향상시켜 메가시티 1시간 생활권을 조성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 발표로 교통격차 해소 다짐
정부는 광역버스 도입 확대 및 전용차로 도입 등 다양한 교통 불편지역에 맞춤형으로 추진되는 대책을 통해 신도시 교통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광역버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광역 이동수단 선택권을 확대하여 국민들에게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1월 25일 대통령 주재 '출퇴근 30분 시대, 교통격차 해소' 토론회 개최
1월 25일에 개최된 대통령 주재의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출퇴근 30분 시대, 교통격차 해소'"에서 정부는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토론회에는 출퇴근 직장인, 지자체 공무원, 지역 주민, 도시 및 교통 분야의 전문가 등 다양한 국민들이 참여하여 국민들이 원하는 교통 상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국민 의견 수렴, 교통 분야 혁신으로 향하는 정부의 계획
정부는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출퇴근 30분 시대를 실현하고 교통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수도권 GTX 사업의 초연결 광역경제생활권 실현을 향한 속도 혁신
수서동탄 A노선 개통과 운정서울역 구간 개통으로 '24.3월부터 '28년까지의 순차 개통 계획 1기 GTX 성과 시각화로 본격적인 수도권 GTX 시대 개막 계획
2기 GTX 시대를 위한 노선 연장과 신설 계획
A·B·C 기존 노선 연장과 D·E·F 신규 노선 신설로 2기 GTX 시대 대비 지자체 비용 부담 방식 협의 및 예비타당성조사를 통한 A·B·C 노선 연장 추진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개통 전 전략 및 서비스 향상 대책
수서~동탄 A노선 개통에 앞서 종합시험운행과 특별점검 실시, 연계교통대책 마련 합리적 서비스 이용을 위한 요금 할인 정책 적용 예정
B·C노선 개통을 위한 철저한 공정 관리
B노선 '30년, C노선 '28년 개통을 위한 재정 구간 착공 및 상반기 내 모든 구간 착공 계획 환승 편의성 향상을 위한 수요응답형 서비스 및 버스 노선 개선 계획
요금 할인 정책으로 더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 조성
주말 10% 할인, 대중교통 환승 할인 및 K-패스 연계 등 다양한 할인 정책을 통한 서비스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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